5분 만에 애니메이션급 색깔 칠하기

요즘엔 별의 별 셀카 보정 앱들이 나와서 사진을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필터처리 해주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특히 신x이 마코토 스타일 애니 이미지로 바꿔주는 에버필터 앱은 써보고 너무 얘쁘게 나와서 감탄했어요. 에버필터는 다른 블로그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 게 있어서 링크 걸어둘게요! 


빨간 꿈을 꿈꾸다 님의 블로그

http://reddreams.tistory.com/1477



잠시 딴 길로 샜는데, 제가 찾은 서비스는 모바일이 아니라 PC에서 일반 흑백 이미지를 채색해주는 기능이에요. 꼭 사진이 아니라도 흑백 이미지도 애니 스타일로 만들어 주는 재밌는 사이트를 찾았어요. 사용방법은 간단한 데 비해 꽤 고퀄 결과물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이거 있으면 일러스트레이터로 한땀한땀 고생할 필요가 없어지는 건가...! 이쪽 분야 종사자가 아니니 전문적으로 쓸 일은 없지만 가끔 있어보이는 이미지를 만들 때는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페인츠체이너 Paintschainer


http://paintschainer.preferred.tech/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편집)


  •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PaintsChainer 웹사이트에 가서 흑백 이미지를 등록해 줍니다.
    (gif, png 파일은 먹히지 않으니 주의하시고요~)
  • 색깔을 칠하는 데 '힌트'가 될만한 색깔을 골라서 대충대충 칠해줍니다. 
  • 그리고 Colorize를 누르고 3분 정도 기다립니다.


저는 일부러 복잡해 보이는 흑백 이미지를 등록해 봤어요. 감옥에서 독배를 받는 소크라테스입니다.  



힌트 색깔은 살색, 베이지 색을 사람 피부가 있는 부분에 찍 그어주기만 하고 기다렸어요. 힌트가 될 색을 표시하는 거니까 꼼꼼하게 잘 칠할 필요 없어요. 그리고 컬러라이즈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짠! 에니메이터가 칠한 것 같은 부드러운 수채화 칠이 완성되어서 나옵니다. 신기하죠!!



호기심이 발동해서 이번엔 힌트 색깔을 남색, 보라색, 녹색, 검정 이렇게 아무렇게나 찍어봤어요. 그랬더니 이건 뭐..ㅎㅎ 독배를 받는 소크라테스가 아니라 클럽에서 술판 깽판 부리는 소크라테스가 되어 버렸네요ㅋㅋㅋ 옆에서 잔을 건내는 제자가 '선생님 이러시면 안됩니다...흙' 하는 느낌이에요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