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알기, 조회 가능 active view란?
- side pjt
- 2017. 8. 1. 04:00
RPM? CPC? 뭥미?
구글 애드센스 홈에 가보면 최종 수익 외에도 광고 노출 지표들이 나와 있다. 조회수, 클릭수 외에도 RPM, CPC와 같은 전문용어스러운 지표들도 많이 있다. 뭐 제일 중요한 건 얼마 벌었냐이지만 이왕이면 이게 어떤 메카니즘으로 만들어지는지 알아두면 좋은 것 같다.
페이지 조회수: 사용자가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 Page View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입니다.
-> Revenue per Million-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CPC: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 Cost per Click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 Click Through Rate
조회수 vs 노출수 vs 조회 가능 Active View??
광고 관련 용어들의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면 대부분 대충 이해가 간다. 그런데 처음에 가장 헷갈렸던 게 바로 이 노출, 조회, 조회 가능 Active view의 개념이었다.
조회수: '페이지'가 조회된 횟수
노출수: '광고'가 노출된 횟수. 즉 한 페이지에 광고가 2개 있고 정상적으로 노출되었다면 한 페이지 조회 x 광고 2개 = 광고 노출 2건...이 된다.
조회 가능 Active View: 페이지 조회 횟수 중 광고가 제대로 조회 가능할 정도로 노출된 횟수. 이 '제대로'의 기준은 이렇다.
- 사용자가 탐색해서 방문했을 때 광고가 반드시 페이지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 브라우저 창에서 광고 픽셀 중 50% 이상이 표시되는 페이지의 영역으로 사용자가 탐색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 사용자가 탐색을 잠시 중단하거나 천천히 탐색을 진행해 광고가 페이지에 1초 이상 중단 없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지나쳐 너무 빠르게 페이지를 스크롤하면 집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잘 읽어봐 주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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