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foldable laptop이 드디어 올 가을에 나옵니다

레노보에서 올 가을 씽크패드 X1 Fold를 출시합니다. 

19년에 프로토타입을 공개하고 2020 CES에서도 시연한 바 있는데, 드디어 이번 가을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펼쳤을 때 13.3인치, 2K OLED, core i5, 5G, window 10 스펙이고 $2,499라고 합니다. 

foldable ebook reader는 아직 올해 프로토타입만 나왔는데 랩탑이 먼저 상용화가 되네요. 

제가 17년에 foldable ebook reader가 언제 나올 것인가 하며 글을 쓴게 벌써 3년 전인데... 생각보다 ebook은 상용화가 더딘 모양입니다. 오히려 좀 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예상했던 핸드폰과 랩탑에 선수를 빼앗겼네요...

 

저는 이번에 첨으로 씽크패드를 써보려고 찾아보던 중 정보를 접하고 기다려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가격도 가격이고 첫 씽크패드를 첫 폴더블 라인으로 시작하는 것은 좀 risky하다는 생각에 그냥 X13 YOGA로 결정. 그래도 FOLD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은 포기할 수 없네요. 

 

ThinkPad X1 FOLD 소개

 

ThinkPad X1 FOLD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